• HOME > 학회소개 > 학회장 인사말
인사말
한국지역정보화학회 회장 회원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7년도에 한국지역정보화학회를 이끌어 갈 회장 정진우입니다. 올해는 한국지역정보화학회가 설립된 지 20주년을 맞이하며, 동시에 우리나라에 새로운 정부가 출범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중대차한 시점에 학회장직을 맡게 되어서 영광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부담감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는 2017년 한 해 동안 “내실”이라는 하나의 목표로 학회를 이끌어 나갈 예정입니다. 역대 학회장님들께서는 학회를 위해 헌신하셨고, 또 많은 공적을 남기셨습니다. 저는 여기에 2가지 역점사업의 추진을 통해 우리학회에 미력하나마 기여하고자 합니다.

첫째, 한국지역정보개발원, 한국정보화진흥원, 행정자치부 등과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통해서 지역정보화 및 국가정보화를 주관하는 공공기관의 연구원,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중앙부처 공무원, 관련 업체 전문가, 시민, 언론, 학자들이 학술대회에 균형 잡히게 참여하도록 하여 ‘지역정보화를 통한 대한민국의 균형 잡힌 발전’이라는 동일한 목표에 대해서 다양한 시각과 풍부한 대안이 제시되어 학회가 지역정보화에 관해서 “살아 있는, 씽크 탱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춘계학술대회, 하계학술대회, 추계학술대회 등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학회지와 관련하여 현재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후보지에 머물러 있으며, 1년에 4번 발간되는 학회보에 평균 6~7건 정도의 논문이 게재되고 있습니다. 향후, 편집위원회와 긴밀히 협조하여 올해 또는 2018년의 한국연구재단의 학술지 심사에서 등재지로 승격함은 물론 매회 발행하는 학회보에 평균 10건 정도의 우수한 논문이 실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역점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저와 학회의 집행부 임원들이 유기적인 협조 하에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여기에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년 4월 27일

한국지역정보화학회장 정 진 우 올림